진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형완)은 9일 진천군보건소(소장 박지민), 진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봉주)와 취약계층 비만 예방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진천군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지민)는 9일 생거진천노인복지센터에서 ‘제2차 찾아가는 기억지키미 교육’을 실시했다.
충북도의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산업 관련 조례가 정비된다.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9일 이양섭 의원(진천2)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소재·부품산업의 육성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진천삼수초등학교(교장 김현순)는 9일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 이동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진천상업고등학교(교장 김원묵)는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2023.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원어민 강사 특강’을 마련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성초등학교(교장 심미경)는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스스로 실천하는 학성 환경캠페인’을 가졌다.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김영순)는 6학년 AI 동아리 학생들이 6월부터 자율주행 전기자동차 제작을 위한 프로젝트를 계획, 실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진천경찰서(서장 홍석원)는 9일 오전 부모 없이 생활하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의 집을 방문해 350여만 원의 장학금과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진천군은 오는 7월 31일까지 ‘생거진천을 알리다’ SNS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진천군보건소(소장 박지민)는 아토피피부염의 올바른 정보 제공을 통한 인식 고취와 행태개선을 위해 ‘찾아가는 아토피예방 케어 교실’을 운영했다고 9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