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7.10 17:57    
전체
정치
지역/행정
사회
문화
인물
농업/경제
교육
읍면소식
오피니언
탐방
[한지협 공동기사]
평택촌놈의 투자정보
 전체
  가장많이본뉴스
이익상 원로목사
박양규 진천군의
충북혁신로타리클
진천군, 집으로
덕산농협·진천군
제288회 진천
장애인복지관,
진천군, 진천읍
진천축협, 창립
진천소방서, 2
“농업인 권익보
“여기 소방유물
진천소방서, “
진천읍주민자치회
손천수 초평면장
남양낙우회, 진
제8대 진천군의
진천소방서, “
한국농어촌공사
우석대 군 계열
 
뉴스홈 >기사보기
[종목분석] NHN한국사이버결제(060250)
정오영[(주)평택촌놈 대표이사]
[2020-05-29 오후 6:51:00]
 
 
 

주식 시장이 또 다시 재발 우려가 나오고 있는 미국과 중국 간 힘겨루기에 강한 반등이 이어진 뒤 살짝 박스권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약한 외부 충격에도 큰 낙폭이 나올 가능성이 있는 상황이라고 본다.

기대감과 유동성이 끌어올린 주식 시장이 기업의 실적으로 뒷받침 되지 못하면 사상누각처럼 금방 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한주는 미국과 중국 간 고위 당국자의 발언과 외국인들의 수급 두 가지를 보면서 보수적인 관점으로 대응하길 권한다. 코로나19로 상당수 기업들이 실적 부진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지만 반대로 이를 기회로 크게 발전하는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다.

오늘 살펴볼 종목은 NHN한국사이버결제로 동사는 핀테크 기업으로 현금영수증, 오프라인 카드 결제, 모바일 결제 관련 사업을 영위해 왔다.

동사는 1994년 설립되었으며 2014NHN엔터테인먼트가 지분을 취득한 업체로 주 사업은 PG 서비스(전자결제 대행),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등이다.

이 중 PG 서비스는 신용카드, 핸드폰, 계좌이체 등을 통한 전자거래를 중개하는 서비스로 주 거래업체가 네이버, 엔씨소프트, 쿠팡, 야놀자, 배달의 민족 등이 있다.

PG 서비스 분야에서는 2019년 여름 1위를 기록하였고 페이코,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등과의 제휴와 업무 협약을 통해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비접촉 생활이 활성화 되고 온라인 쇼핑 매출의 증가, 국내 배달 대행 1위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를 고객사로 둔 점 등이 긍정적으로 작용 하면서 동사의 서비스 거래대금도 사상 최고치 경신이 유력해 보인다.

추가로 이번에 국회에서 공인인증서 폐지를 골자로 하는 저자서명법 개정안이 통과되면서 간편결제 관련 종목들에 외국인들의 매수 수급이 유입된 점도 동사에는 우호적인 분위기라 할 수 있다.

주가 흐름을 살펴보면 515일 최고가 6만 원을 기록한 뒤 지금은 약간의 조정을 받은 상황이고 접근 전략은 단타 매매를 권하고 싶다.

당일 시가 이후 매수하여 당일 종가 이전 매도하는 전략인데 동사의 경우 추세적인 하락 보다는 이슈에 의한 반등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시가 이후 마이너스 권에서 매수한 뒤 손절 -5%, 수익 +10% 정도를 기준으로 대응하는 것이다.

다만 어떤 이유라도 외국인과 기관 양쪽에서 동시에 매도가 나오고 개인만 순매수하는 수급이라면 매매는 자제해야 하며 목표 손절 기준에 도달하면 기계처럼 손절하는 냉철함도 필요하다.

 

진천신문(jincheonnews@hanmail.ne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영문 대소문자 구분)를 입력하세요!
        이름       비밀번호    
 
 
 

최근기사
진천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소 개소
농협 진천군지부 팜스테이마을 환경정비
“코로나 19도 막지 못한 민주시민
진천군장학회, 지역인재 양성 위한 장
진천군, 2021년 사유림 조림사업
진천군, 군 현안사업 전략회의 개최
진천경찰서, 실종자 수색 협조 유공
㈜면사랑,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차량
진천상공회의소, SKC㈜와 함께 중소
한국농어촌공사 진천지사, 퇴적물 제거
감동뉴스
서강석 한천초 교장, 학교발전기금 7
진천우체국, “소원편지로 이웃사랑 전
직원 부모께 감사의 선물 ‘눈길’
 
전체 :
어제 :
오늘 :
(우 27831) 충북 진천군 진천읍 중앙북1길 15, 4층 | Tel 043-534-2998 | Fax 043-534-2999
Copyright ⓒ 진천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incheon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