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7 12:06

  • 인사이드 > 인물

진천군주민자치연합회, 유재윤 신임 회장 선출

“주민자치회 안정적 정착과 지속적인 발전 위해 최선 다할 것”

기사입력 2020-01-17 17:1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진천군 주민자치연합회를 이끌 새 얼굴로 유재윤 진천읍 주민자치회장이 연합회장으로 선출했다.

신임 유 회장은 2011년부터 진천읍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하며 진천군 주민자치연합회 초대 사무국장을 역임했고, 이후 2017년부터 현재까지 진천읍 주민자치회장을 맡아 지역발전과 주민자치 발전에 앞장서 왔다.

유재윤 신임 회장은 지방분권과 국토균형 발전이 최대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현재의 시점에서 주민자치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진천군은 충북에서 유일하게 주민자치회를 실시 중인 지자체로 2021년까지 7개 읍면 모두 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해야하는 중대한 시기에 놓여 있는 만큼 주민자치회가 안정적으로 정착해 지속적인 발전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천상산초진천중학교, 진천농고, 건국대학교를 졸업한 유 회장은 진천군이장단연합회장, 충청북도 이·통장연합회장, 진천군 주민자치연합회 사무국장, 충청북도 주민자치연합회 운영위원, 충북참여연대진천지부장, 진천군주민참여예산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한편 임원진 구성에는 부회장 서재석(덕산읍), 사무국장 유상돈(진천읍), 감사 유봉현(이월면)씨가 각각 선출됐다.

 

진천신문 (jincheon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