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7 15:22

  • 오피니언 > 평택촌놈 종목분석

[종목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정오영[(주)평택촌놈 대표이사]

기사입력 2021-05-31 14:0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여전히 강한 시장을 보면서 투자자들은 안도할 것으로 보인다. 왜냐하면 고점에서 머물다보면 결국, 하락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무거워지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역으로 생각하면 잘 버티기 때문에 언젠가는 상승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더 이상 상승하지 못 한다는 것은 불안감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지금의 시장은 상당히 강하고 견고한 모습이다.

물론, 출렁일 때도 있지만 잘 버티는 것도 사실이다. 최근 시장에서는 여러 가지 이슈로 인해 움직이는 종목들이 많다.

특히, 백신 관련해서 움직이는 종목들이 있는데, 오늘은 그래서 백신 관련 이슈로 움직이는 종목 중의 하나를 살펴볼까한다.

오늘 선정한 종목은 삼성바이오로직스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11년 설립됐는데, 글로벌 제약사 퀸즈타일즈와의 합병으로 출발했다. 합작 법인을 설립하고 곧바로 송도에 제1공장을 준공하면서 발빠른 행보를 보였었다.

2012년에는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설립하면서 신약 개발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만들었다. 그리고 제2, 3 공장까지 준공하면서 세계 최대의 의약품 생산 기업으로 성장했다. 그리고 자회사를 통한 바이오시밀러 연구까지 지속하면서 바이오 기업으로의 성장세를 보이는 중이다.

또한, 삼성 그룹이 전략적으로 바이오를 미래 먹거리로 생각하고 투자를 진행하면서 좋은 흐름을 유지하는 중이다. 따라서 향후 흐름도 어느 정도 성과는 분명히 있을 것으로 보인다.

증시에는 2016년 상장했는데, 주가의 흐름은 변화가 심했다. 상승세와 하락세를 반복하면서 최근에는 엄청난 강세를 유지하는 중이다. 또한, 최근에 코로나 백신 위탁 생산을 하게 되면서 기대감을 받는 중이다.

다만, 근본적으로 기업의 성장성에 의해서 주가가 움직이는 상황이기 때문에 지금 정도의 주가라면 굳이 무리하게 접근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다만, 조정이 컸을 때는 얼마든지 중기로 움직일 수 있는 종목이라는 것도 기억하면서 대응하기 바란다.

[주요 이력]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 [MBC PD수첩], #KBS 라디오 ,KBS 미디어비평, 이데일리TV, MBN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 (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평택촌놈 대표이사

#홈페이지 www.502.co.kr(한글주소 : 평택촌놈) 전화 031-651-5023 #이메일 502in@naver.com

진천신문 (jincheon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