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7-26 17:17

  • 뉴스 > 정치/선거

임호선 국회의원, 「4차산업시대 중부3군의 미래는?」토론회 개최

4차산업시대 대비 중부3군이 나아갈 방향과 세부 전략 모색

기사입력 2021-07-08 16:5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더불어민주당 임호선 국회의원(증평·진천·음성)은 오는 12일 ‘4차산업시대 중부3군의 미래는?’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수도권에 비해 정주여건과 첨단산업 인프라 등이 부족한 비수도권에서 4차산업혁명을 대처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중부3군이 가진 특·장점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개최된다.

토론회에는 각 분야 국책연구기관의 전문가들이 다수 참석해 해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충북대학교 이만형 교수가 좌장으로 참석하며 △건축공간연구원 권오규 부연구위원(증평·진천·음성 지역발전구상)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정재욱 본부장(중부3군 미래산업 육성방안)이 발제자로 나설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산업연구원 김선배 국가균형발전연구센터장(균형발전분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송주영 SW산업본부장(첨단산업분야) △농촌경제연구원 박시현 명예선임연구위원(농업농촌분야) △교통연구원 이태형 물류연구본부장(물류분야) △충북연구원 채성주 선임연구위원(지역특화 분야)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임 의원은 “각 분야 전문가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현실성 있는 중부3군 미래발전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토론회를 통해서 중부3군이 잘 사는 길을 마련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유튜브 임호선TV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중계된다.

진천신문 (jincheon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