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7-26 17:17

  • 뉴스 > 교육/학교

학교 밖 청소년 ‘안전요원 자격’ 취득 과정 운영

진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업체험·교육 훈련지원사업 일환

기사입력 2021-07-20 17:1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진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은숙)는 20일 학교 밖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안전요원 자격’ 취득 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과정은 평소 응급 구조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분야로 진로를 모색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위기상황 행동 대처 요령 △심폐 소생술(CPR) △기도폐쇄 처치술 △자동제세동기 사용법(AED) 등을 익히고 종합평가를 통해 자격증까지 취득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과정은 진천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 진입을 돕기 위한 직업체험·교육 훈련지원사업 ‘진짜로’의 일환으로, 올해 상반기에 운영된 ITQ 자격 취득 과정에 이은 두 번째 과정이다.

또한 하반기에 운전면허 취득 과정도 운영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043-539-3430) 또는 청소년 전화(☏1388)로 문의하면 된다.

최은숙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 능력을 키우고, 안전구조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으로의 진로 탐색의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꿈드림 센터는 학교를 그만 둔 9~24세 청소년은 누구나 이용 할 수 있으며 상담, 검정고시 지원, 취업, 자격증 취득 지원, 교통비 지원, 급식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진천신문 (jincheon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