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7-26 17:17

  • 뉴스 > 교육/학교

초평초, ‘여름방학 AI·SW 꿈자람 캠프’ 운영

“인공지능 제작하며 무더위를 날려요!”

기사입력 2021-07-21 17:2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초평초등학교(교장 박순권)는 여름방학을 맞아 19일부터 23일까지 학년별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2021. 여름방학 초평 꿈자람 AI·SW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다양한 언플러그드 활동과 엔트리AI 프로그램 만들기, 인공지능 스마트 홈 구상 및 제작하기 등 피지컬 컴퓨팅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AI·SW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진행된다.

또한, AI·SW교육을 확산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경험을 통해 협력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미래형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1차 캠프에서는 언플러그드 놀이 활동과 마우스로봇으로 길 찾기 게임, 햄스터로봇 작동 방법 익히기부터 길 찾기, 축구 경기하기, 그림 그리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함께 문제를 해결해가고 서로 의견을 나누는 즐거운 놀이 형식으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2차 캠프는 고학년을 대상으로 동영상 편집 어플 활용하기, 인공지능 스마일팟 만들기, 엔트리AI 프로그램 만들기, 미세먼지 측정기 제작하기, 인공지능 스마트홈 구상하기, 인공지능 스마트홈 제작하기 등 미래의 꿈을 한 단계 가시화하는 교육이 진행돼 배움의 열기로 가득했다.

박순권 교장은 “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 등의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융합되어 사회 전반에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것을 의미한다”며, “초평초는 AI·SW 중심사회에 적응하는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여름방학 초평꿈자람 SW 캠프로 학생들이 한걸음 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천신문 (jincheon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