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7-26 17:17

  • 뉴스 > 읍면 소식

이월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영양제 지원사업’ 추진

대원제약(주) 지원, 40여명에 6개월분 제공

기사입력 2021-07-21 17:2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이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신현희·공공위원장 정덕희)는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특화사업으로 ‘영양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고른 영양소 섭취가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들의 영양상태 개선과 면역력 강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기획됐다.

협의체는 코로나19 등의 전염병과 각종 질병에 취약한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면역력 증진에 필요한 유산균과 종합비타민 6개월분(총 500만원 상당)을 구입해 관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40여명에게 오는 8월까지 배부할 계획이다.

협의체는 사업 추진을 위해 21일 대원제약(주)(대표 백승호)과 ‘이월면 취약계층 영양강화 지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영양제 할인구입은 물론, 앞으로도 대원제약(주)에서 이월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필요한 물품들을 적극 지원하기로 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병호 대원제약 사장은 “최근 코로나19가 재확산 돼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저소득가정 자녀들의 면역력 향상을 위한 사업에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복지 향상을 위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 고 말했다.

신현희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들이 많다”며 “이번 사업이 자녀들의 성장 발달에 도움이 돼 더욱 건강하고 밝게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천신문 (jincheon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