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2 16:29

  • 뉴스 > 교육/학교

우석대학교-㈜신사유람단, 업무협약 체결

4차 산업혁명 이끌 스타일 디렉터 양성 ‘맞손’

기사입력 2021-09-09 15:2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 진천캠퍼스 패션스타일링학과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스타일 디렉터 양성을 위해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신사유람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9일 진천캠퍼스 미래센터 4층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김부용 패션스타일링학과장과 강성열 ㈜신사유람단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체결 내용으로는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교류 △교육과정 협의 및 실무 교류 △학생 취업 지원을 위한 공동 노력 △각종 기획 및 프로젝트 공동참여 등이다.

김부용 패션스타일링학과장은 “현재 3D 프린팅과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기술 등이 패션산업과 융합되면서 패션 디자인은 물론 제작과 마케팅, 유통 등 산업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라며 “양 기관의 인적자원과 노하우를 활용한 연구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우리 학생들이 미래 한국 패션산업을 선도할 스타일 디렉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성열 대표이사도 “기술 및 인적 교류를 통한 산학협력 증진과 청년 고용 확대를 위해 우석대 패션스타일링학과와 상호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패션스타일링학과는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미래사회에 요구되는 핵심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학생들 스스로 가상현실에 적용할 데이터를 생산하고, 가상의 공간에서 헤어 스타일링과 메이크업 분야의 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최첨단 스마트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강성열 대표이사는 협약 체결에 앞서 ‘퍼스널 브랜딩’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진천신문 (jincheon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