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2 16:29

  • 오피니언 > 평택촌놈 종목분석

[종목분석] LG생활건강(051900)

정오영[(주)평택촌놈 대표이사]

기사입력 2021-09-15 17:1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시장은 그동안의 엄청난 강세를 뒤로하고 약간의 조정 구간을 지나는 느낌이다. 확실한 것은 단기 흐름이 약해졌다는 것이다. 물론, 지금의 지수 위치도 결코, 낮은 것은 아니지만 그동안 강세 위주의 흐름을 보였었기에 약하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다만, 여전히 강세가 완전히 꺾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큰 흐름에서 문제가 생길 것 같지는 않다. 따라서 아직은 종목 위주의 대응도 충분히 가능한 구간이라는 생각이다.

오늘은 향후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종목을 하나 살펴볼까한다.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종목이 아닌가 생각한다. 그래서 고른 종목은 LG생활건강이다.

화장품주의 대표 기업 중의 하나로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늘 관심을 받는 종목이다. 이 종목을 보면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의 주가가 얼마나 상승할 수 있는 지를 알 수 있다는 생각을 한다. 물론, 여러 가지 요인이 작용했겠지만 기본은 역시, 실적이라고 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의 시작은 1947년 설립된 락희화학공업사다. 초창기 주요 제품은 생활 용품들이었다. 당시 생활 용품이 부족한 상황에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방향으로 잘 나아갔다는 생각이다. 1974년에 상호를 럭키로 변경했고 이후에는 생활 용품과 더불어 화장품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그리고 2001년 LG화학에서 생활화학 부문이 분리되면서 현재의 모습을 갖췄다. 주요한 사업을 보면 생활 용품과 화장품, 음료 등으로 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생활 용품과 화장품이 주요한 먹거리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화장품은 중국시장에서의 엄청난 성장세를 바탕으로 크게 부각되는 모습이었다. 그리고 여전히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기업 흐름을 보이고 있다.

주가의 흐름은 엄청난 상승세를 겪었는데 2001년과 비교해서 150배 가까운 상승을 보였었다. 그리고 여전히 주가의 위치는 높은 것이 사실이다.

다만, 단기적으로 조정을 받았고 향후 화장품주들이 부각될 수 있는 흐름이라서 단기에 관심을 가질 만 하다는 생각이다.

다만, 중장기적으로 접근하려면 심하다 싶을 정도의 조정을 받았을 때를 기다리는 것이 좋겠다.

진천신문 (jincheon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