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7 14:25

  • 뉴스 > 읍면 소식

진천군 공직자, 휴일 봉사활동으로 ‘구슬땀’

진천읍·이월면사무소, 농번기 일손 도와

기사입력 2023-04-24 11:1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진천군 공직자들이 휴일을 반납하고 일손이음 지원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진천읍행정복지센터(읍장 이관희)는 지난 22일 농번기를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월면 장양리에 위치한 장미 농가를 방문해 생산적 일손봉사를 실시했다.
읍장을 비롯한 직원들은 장미 꽃방울 제거 등의 작업을 하며 뜨거운 햇살 아래에서 굵은 땀방울을 흘리면서도 서로를 응원하는 밝은 분위기로 봉사활동을 마쳤다.
이현규 농가주는 “일손이 부족해 걱정을 하던 차에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농가에 힘을 보태 줘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밝은 미소로 고마움을 표했다.
이관희 읍장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일손 돕기를 이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같은 날 이월면행정복지센터(면장 김광진)에서도 이월면 동성리에 위치한 시금치 농가를 찾아 시금치 다듬기와 포장 등을 도우며 일손봉사를 실시했다.
김광진 면장은 “농촌 고령화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위해 작은 힘이지만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일손 수급에 어려움이 있는 농가를 지속적으로 찾아 일손이음 봉사활동을 펼쳐 가겠다”라고 말했다.

진천신문 (jincheon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