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7 14:25

  • 뉴스 > 문화·예술/체육

진천군, 하계종목 직장운동경기부 운영 지원 공모 선정

대한체육회로부터 국비 1억 1천만원 확보

기사입력 2023-05-08 11:4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진천군은 대한체육회에서 주관한 ‘하계종목 직장운동경기부 운영 지원 공모’에 선정돼 대한체육회로부터 국비 1억 1천만 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방체육회,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일반기업 등 직장운동경기부를 운영하고 있는 팀을 대상으로 추진됐다.

지방체육회를 우선 공모로 선정하고 이외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일반기업은 일반 공모로 진행해 분야별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했다.

심사는 △직장운동경기부 운영계획 △인권친화문화 조성 노력 △선수단 실적 △사회공헌 노력 등 4개분야 13개 지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원금은 각 팀별 선수 숫자에 따라 신청 상한액을 두고 평가 우선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하는 방식을 적용했는데 진천군은 심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신청액 전액을 모두 받게 됐다.

이번 지원금은 국내외 전지훈련, 대회참가비, 훈련용품, 훈련기구, 의료용품 구입비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진천군은 현재 육상·태권도 2개 팀을 운영하고 있다.

평소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적극 청취하며 합숙소 이전, 물품 구입 등 선수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군의 뒷받침을 통해 훈련에 집중한 선수들은 지난해 전국체전을 비롯한 각종 대회에서 금8, 은12, 동13 등 총 33개의 메달을 휩쓰는 등 전국 최상위권의 실력을 과시했다.

아울러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재능기부와 농가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일손이음(생산적 일손봉사)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군과 운동경기부의 탄탄한 신뢰에서 나타나는 동반상승효과는 공식적인 평가로도 입증되고 있다.

대한체육회 주관 ‘직장운동경기부 우수 운영팀 포상 공모’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충청북도에서 실시한 ‘22년 실적 시군종합평가 정성지표 직장운동경기부 활성화 및 운영개선 우수사례’에서 최우수에 선정됐다.

군 관계자는 “진천군청 직장운동경기부 운영 성과는 군과 직장운동경기부가 서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한 결과물이라고 본다”라며 “앞으로도 좋은 성적은 물론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상생할 수 있도록 직장운동경기부 활성화와 안정적인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진천신문 (jincheon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