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7 14:25

  • 뉴스 > 교육/학교

진천교육지원청, 행복·나눔 학부모 힐링 아카데미 개강

총 3회기에 걸쳐 9차시, 소통의 시간 운영

기사입력 2023-06-02 11:4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은주)은 교육공동체로서 학부모들의 교육 참여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1일「행복·나눔 학부모 힐링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는 사전 신청한 지역의 학부모 19명을 대상으로 오는 15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3회기에 걸쳐 9차시로 운영될 예정이다.

소규모 맞춤형으로 진행된 이번 아카데미는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공예품을 만들며 힐링하고 만든 공예품을 학교나 주변에 나눔 할 수 있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민진(서전고) 진천군 학교학부모연합회장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공예품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내 마음을 들여다보고, 같은 고민을 가진 학부모들과 만나 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오은주 교육장은 “부모교육에 대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연수를 통해 자녀교육역량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천교육지원청은 교육공동체로서의 학부모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월 27일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학부모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연수를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진천신문 (jincheon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