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1 16:47

  • 뉴스 > 지방자치

생거진천 케어팜에 치유 프로그램 위한 기탁 이어져

에코팜 농장·명가떡집, 관상용 닭과 닭하우스 지원

기사입력 2023-06-02 15:1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생거진천 케어팜(대표 이장호)에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위한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에코팜 농장(대표 석지훈)은 2일 케어팜에서 동물을 통한 치유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관상닭(1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같은 날 명가떡집(대표 박용익)에서도 케어팜에 닭 하우스(200만원 상당)를 기부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날 기부를 통해 케어팜 이용자들에게 동물 매개 치유 프로그램을 비롯해 더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게 됐다.

정덕희 주민복지과장은 “케어팜에 멋진 관상닭과 닭 하우스를 후원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이곳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케어팜은 사회적 농업 활동을 통해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다양한 형태의 농업 활동 기회를 만들고 이를 통해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네덜란드 등 유럽 선진국에서는 활성화돼 있는 돌봄 모델이다.

진천군은 군 유휴지를 활용해 케어팜을 조성하고 지난해 12월 전국 최초 조례제정과 사회서비스 등록을 통한 돌봄 모델 개발 등 사회적 농업을 통한 돌봄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진천신문 (jincheon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