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7 14:25

  • 뉴스 > 교육/학교

“새내기 선생님 마음 챙김의 장” 마련

진천교육지원청, 신규교사 전문성 강화 연수

기사입력 2023-06-07 15:2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은주)은 신규교사 전문성 강화 연수를 7일 진천교육도서관에서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2023.3.1.자 임용 후 100일을 맞는 교사를 대상으로 ‘새내기 선생님의 마음 챙김’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솔밭중학교 박계순 수석교사의 강연을 시작으로 서로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토론도 함께 이뤄졌으며, 아울러 ‘마음 처방전’을 주고받는 마무리로 축하와 위로의 장을 만들었다.

또한, 신규교사의 생활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도 함께 진행됐다.

충청북도교육청 임기호 장학사는 학생들의 문제 행동에 대한 원인 진단, 교사와 학생들의 상호 존중 교육 등 다양한 생활교육 사례를 나누며 대처방안을 공유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신규교사에게 ‘100일 동안 좋았던 일, 힘들었던 일’을 사전에 받아 실제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고, 수업과 평가 등 교육활동 전반에 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오은주 교육장은 “신규교사들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역량을 강화하는 귀한 자리를 함께 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며, “이런 자리를 통해 교사의 마음 성장을 통해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가 되어 생거진천의 아이들이 미래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진천신문 (jincheon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