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7 14:25

  • 뉴스 > 교육/학교

“영어로 소통하며 마케팅을 배워요”

진천상고,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원어민 특강 운영

기사입력 2023-06-09 12:0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진천상업고등학교(교장 김원묵)는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2023.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원어민 강사 특강’을 마련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진천군 교육경비보조로 운영되는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다양한 영어게임과 독서 활동, 화상 영어수업 등으로 영어에 관한 관심을 키우고 있지만, 원어민교사의 부재로 실제 영어를 발화할 기회가 없었다.

이에 학교는 그동안 익힌 영어표현을 원어민교사와 직접 마주하고 대화하며 학생들의 진로와 관련된 표현을 알아보고자 9일 경남대학교 교양융합대학 원어민 조교수 네 명을 초청해 4시간에 걸쳐 특강을 실시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상품판매(Merchandising) △마케팅 기술(The Art of Marketing) △마스코트 그리기(Superlative Mascots) △도매와 소매(Retail)에 관한 강의를 들으며 세계시민으로서의 의사소통 역량을 키웠다.

특강 후 학생들은 “다양한 직무 상황에서 접할 수 있는 다른 나라의 문화 차이를 경험할 수 있었다”, “진로와 관련된 활동에 필요한 핵심적인 영어표현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진천신문 (jincheon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